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뉴스및분석

야구 경기분석 한화-nc 투수선발진

by 힘센람보 2021. 5. 10.
728x90
반응형

05/11일 오후6시30분 야구경기분석

한화이글스-NC다이노스대결.
한화 vs nc 경기

한화이글스 평가

  • 지난 더블헤더 2차전에서 5-4로 힘겨운 승리를 하면서 힘겹게 더블헤더에서 1경기를 가져왔다.하지만 중심타선의 약점이 있기 때문에 찬스에서 대량득점을 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하주석과노시환도 페이스가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힐리가 타격에서 도움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지난 경기는 벤치를 지켰다 이성열,김민하 같은 롤플레이어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지만 아무래도타선에서 중심을 잡아줄 선수가 없어서 이번 경기도 고전할 가능성은 높다.

 

  • 투수-카펜터가 선발등판한다. 지난 경기에서 삼성을 상대로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지만 불펜의블론세이브로 승,패를 기록하지 못햇다. 경기내용이상당히 좋고 ,올 시즌 2점 넘게 허용한 경기각 없다.올해 nc를 상대로도 5.1이닝동안 2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를 거둔 경험이 있다. 하지만 그당시와 지금의 nc는 상위타선의 출루능력에서 차이가 난다.특히 박민우처럼 컨택능력이 있는 선수들이 라인업에 있기 때문에 투구수 관리가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nc 다이노스 평가

  • kt화의 더블헤더에서 1승씩을 나눠가졌다.2경기에서 무려 30안타 21득점을 올렸고, 득점권에서 빅 이닝을 만드는 능력이 아주 뛰어났다.어느 한 명이 뜨거운 것이 아니라 팀 전체가 타격감이 좋기 때문에 최근의 상승세를 계속 이어갈수 있을 가능성은 높다. 박짐우가 복귀 이후에 꾸준한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고, 중심타선에서박석민이 쏠쏠한 활약을 해주면서 빈 자리를 채워주는 중이다. 상위타선이 워낙 꾸준하기때문에 하위타선이 부담없이 큰 스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
  • 루친스키가 선발 등판한다. 지난 ssg와의 경기에서 4이닝동안 7실점을 기록했짐나 패전투수는 되지 않았다등판마다 타선 지원이 상당히 많은 투수이고,투구내용이 꾸준하기도 하다. 올시즌에는 극과 극의 모습을 보이고있짐나 싱커의 제구가 지난 경기처럼 나쁠 투수는 아니다. 올 시즌 이미 한화를 상대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한경험이 있고 지난 시즌에도 18이닝 동안 홈럼을 한 개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2.50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엇다.

코멘트

nc의 승리가 예상되다. 대승이 될 것이다. 한화는 지난 더블헤더 이후 불편이 하루 정도는 쉬어가야할 타이밍이고.

타선에도 휴식이 필요하다. 

반면에 nc는 복귀자원들이 휴식 이후 타격감이 좋고,타선의 뎁스도 뛰어나다. 

 

728x90
반응형

댓글